구글애드센스


mmap 삽질 사용. Project



void형 포인터를 반환하는 녀석이라 간편하게 unsigned char* 로 캐스팅해서 썼다.
당연히 fprintf로 스트링 출력을 하면 파일만드는데에 아무 문제가 없을거라고 생각해서
yuv파일 만들때 그냥 그렇게 만들었다.

나름 생각하기론 괜히 write나 다르게 썼다간 용량 계산해야되니까 구찮을꺼 같아서
야메로 생각한 구성인데..-_-; (어차피 캐리지 리턴이 있을리도 만무하니까)
이게 문제가 될줄은 누가 알았겠나.

언제 시간나면 fprintf를 열어볼테지만 아무래도 이녀석 내부적으로 버퍼 메모리를
잡고 쓰나보다. 그래서 오버플로우가 나버렸던가..

겨우겨우 fwrite로 급선회해서 찍어본 결과 (사실 용량계산도 가로*세로*깊이만 하면
되는거였는데 말이야 -_-;;;) 문제는 완벽히 해결.

상명대측에서 만든 v4l 자료.. 솔직히 도움 많이 받았는데 완벽한 이해없이 문서작업을
한 것 같아서 조금 열이 받았다. VIDIOCGWIN은 대체 왜 쓴건데? 그러고 VIDIOCGMCAPTURE를
한 이유가 뭔지..

나중에 내가 만든 자료를 포스팅 할 테지만 overlay video랑 capture video 메카니즘을 쓸때
사용하는 ioctl은 다르다. 게다가 overlay video를 하려면 Xfree86의 DGA라는 함수를 써서
비디오 램 물리주소를 받아와야 한다. 관련된 내용은 왜 없는건지..

아 힘들다. 그래도 재밌긴 하다. 많이 개척되지 않은 분야를 판다는게 맨땅에 헤딩하는거라
참 그렇긴 하다. 그래도 역시 재밌구나. 흐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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